아이루 동반자 장비 완전 공략!! 수인족들의 도구를 얻어보자!!

Posted by 글쓰니˚
2018. 9. 3. 18:07 몬스터 헌터 월드/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gloss 입니다.

오늘은 아이루의 특수장비 입수하는 방법과 특수장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 회복 꿀벌레




회복 꿀벌레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시작하는 꿀벌레로 전투도중에 헌터의 체력이 떨어지면 아이루 꿀벌레를 타고 와서 헌터의 체력을 회복 시켜줍니다. 그리고 전투 중에 회복 꿀벌레를 필드에 생성하게 되는데 이걸 헌터가 터뜨리면 헌터의 체력이 회복 됩니다. 특수장비 중에 꽤 많이 사용하며 초보헌터들에게 추천하는 특수 장비 중 하나 입니다.

 

2. 발묶기 벌레장





발묶기 벌레장은 섬광 벌레장을 생성하며, 마비덫을 생성 합니다. 섬광 벌레장은 이름에서 알 수 있는듯 섬광탄과 동일한 효과를 내며, 비룡종 몬스터들을 날고 있을 때 떨어뜨릴 수 있으며, 도망가는 몬스터의 진로를 방해할 수 도 있습니다.

발묶기 벌레장은 마비덫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몬스터에 마비를 걸어서 강력한 데미지를 준다거나, 몬스터를 포획할 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발묶기 벌레장 입수 방법(벌레장 부족과 친해지기)



첫번째로 탐색을 통해 고대수의 숲으로 이동합니다. 두번째로 17번 구역에서 방황하는 테토루를 만날 수 있습니다. 



헌터를 보고 도망치는데 방황하는 테토루와 술래잡기를 하시면 됩니다. 세번째로 술래잡기를 하면서 부족마을까지 몰아가면 벌레장 부족을 만나 '발묶기 벌레장'을 입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벌레장 부족과 친해지면 고대수의 숲 쟈그라스를 아이루가 길들 수 있습니다.


3. 수호방패


수호방패는 적을 도발하게 합니다. 몬스터가 헌터를 열심히 공격하고 있더라도 아이루가 수호방패를 꺼내면 갑자기 아이루를 공격하게 됩니다. 이때 헌터가 재정비를 하거나 등을 보인 몬스터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원거리 무기를 사용하는 헌터들이 간간히 사용하거나 솔로 플레이를 할때 많이들 사용합니다.


수호 방패 입수 방법(방패부족과 친해지기)




첫번째로 탐색을 통해 개밋둑 황야로 이동합니다. 8지역의 아래로 떨어질 수 있는데 구멍으로 있는데 그곳으로 뛰어내립니다. 오른쪽으로 돌아들어가면 방패부족의 마을로 갈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방패부족 마을에 한마리의 테토루만 있는데 그 테토루가 동료들이 길을 잃고 방황하고 있다고 하며 동료들을 찾아줄 것을 부탁합니다. 네번째로 필드 여기저기의 테토루를 포획용 그물로 테토루를 데리고 마을로 오면 수호의 방패를 입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패부족과 친해지면 개밋둑 황야의 케스토돈을 아이루가 길들일 수 있습니다.


4. 격려의 음악




격려의 음악은 무작위로 이로운 효과를 부여해줍니다. 격려의 뿔피리는 수렵피리와 비슷한 효과를 내며 공격력과 방어력을 상승 시키거나 체력과 스테미너 회복속도 상승 효과 등을 부여해줍니다. 격려의 봉고는 기절무효, 마비효과, 귀마개 효과 등 다양한 상태이상에 대한 내성을 부여해줍니다. 개인적으로 고룡전이나 


격려의 음악 입수 방법(대지의 춤 부족과 친해지기)




탐색을 통해 육산호의 대지로 이동합니다. 필드를 돌아다니면 샤무오스를 타고 다니는 테토를 찾을 수 있는데요. 헌터와 만나게 되면 공격을 받게되는데 테토루들을 처리하고 나면 자기들은 치치야크를 토벌하러 가는 길이였다고 하는데요. 테토루가 자기들 대신 치치야크를 잡아달라고 합니다. 



자유 퀘스트에서 "치치야크를 해치워라!"라는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우정의 증표로 격려의 음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지의 춤 부족과 친해지면 육산호 대지의 샤무오스를 아이루가 길들일 수 있습니다.




5. 약탈의 칼



약탈의 칼은 몬스터에게서 소재를 약탈 할 수 있는 특수 장비 입니다. 레벨이 오르면 희귀소재를 약탈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때로는 역린이나 보옥같은 소재들을 가지고 올때도 있습니다.  아이루가 약탈한 아이템은 복귀하는 길에 결과창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약탈의 칼 입수 방법(골짜기의 약탈 부족과 친해지기)



탐색을 통해 독기의 골짜기로 이동합니다. 필드 상에 오도가론의 둥지로 찾아서 이동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오도가론이 먹이를 가지와서 둥지에 먹이를 놓고 갑니다. 잠시 기다리면 골짜기 부족의 테토루가 오도가론의 둥지에 나타나는데 근처에 다가가면 도망가버립니다. 



도망가는 테토루는 독기의 골짜기 15번 맵으로 가면 약탈 부족의 테토루가 헌터에게 날고기를 바닥에 놓으면 어떻게냐고 묻는데요. 날고기를 가지고 계시면 날고기를 거기에 놓아두면 테토루가 고기를 먹으러 찾아옵니다. 이것은 먹은 테토루는 고마움의 표시로 약탈의 칼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골짜기의 약탈 부족과 친해지면 독기의 골짜기의 기리오스를 아이루가 길들일 수 있게 됩니다.



6. 가쟈부의 병폭탄



병폭탄을 던져 데미지를 주는 아이템입니다. 맞은 부위에 따라 부위파괴 혹은 경직으로 빈틈이 생깁니다.


가쟈부의 병폭탄(가쟈부와 친해지기)






먼저 가쟈부와 친해지기 위해서는 조건이 필요한데요. 모든  테토루 수인들과 친해져야 합니다. 



조건이 충족되면 탐사기에서 수인족 학자에게서 '문화교류 -가자부 언어조사'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받은 후 상위 탐색에서 가쟈부의 언어 흔적 10개를 조사합니다. 흔적은 가쟈부 근처, 수인족 학자 근처에서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흔적을 모두 찾으면 가쟈부의 마을로 갈 수 있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받아 용 결정의 땅에서 8번 맵 근처에 샛길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면 갑자기 가쟈부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가쟈부에게 들키면 안되는데 가쟈부가 춤에 정신이 팔려 있을때 지나갈 수 있습니다. 숨어서 지나갈 수도 있지만 은신망토를 써서 가쟈부 마을로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가쟈부 마을로 들어가면 대화를 통해 가쟈부의 병폭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쟈부와 친해지면 용 결정의 땅에 가스토돈을 아이루가 길들일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모든 아이루의 특수장비 입수 방법과 각 부족과 친해지는 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헌터 생활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