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몬스터 헌터 월드 이블조 추가 업데이트!! 이블조 특징, 이블조 패턴 분석!!

Posted by 글쓰니˚
2018. 9. 7. 16:51 몬스터 헌터 월드/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gloss 입니다.

몬스터헌터 월드 PC 에서도 드디어 '공폭록 이블조'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블조는 체력이 많고 방어력 디버프, 속성 공격 발동 금지 디버프을 거는 등 제법 까다로운 패턴을 사용하는 몬스터 입니다. 이미 콘솔에 업데이트된 정보를 토대로 이블조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이블조 특징

이블조는 공격적이면서도 난해한 패턴으로 유명한 몬스터 입니다. 전체적인 공격 패턴은 큰 몸집으로 파워풀하게 밀어붙이며 몸집이 커서 그런지 공격 범위가 넓고 공격력도 매우 강합니다. 심지어 덩치에 비해 제법 민첩한 하지만 동작에 빈틈이 제법 있어서 익숙해지면 그나마 할만합니다. 이전 시리즈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나지만, 대표적인 공격은 대체로 몸 속으로 파고드는 편이 대부분 패턴을 흘릴 수 있어 안전합니다. 


이블조 패턴 - 몸통박치기

몸을 살짝 당긴 후 바로 몸통으로 공격하는 패턴으로 적당히 떨어져 있을 때는 다른 몬스터들처럼 몸통을 옆으로 내미는 준비 동작이 있지만 가까이 붙어있을 때는 준비 동작 없이 갑자기 시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꼬리 부분은 몸통박치기 후 관성에 의한 추가타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블조 패턴 - 전진 물어뜯기



이블조의 대표적인 패턴으로 전진하면서 좌우로 물어뜯기를 시전합니다. 다만 이 쪽은 한 번씩 전진할 때마다 틈이 꽤 큰 편이기 때문에 비교적 피하기는 쉬운 편입니다. 어느정도 적응된 헌터는 아예 정면에서 타이밍 맞춰서 굴러서 흘려보낼 수도 있습니다. 몸통박치기와 마찬가지로 꼬리도 같이 휘두르니 여기에 맞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이블조 패턴 - 다리 찍기



오른쪽 다리를 높이 들어 내려찍는 패턴으로 찍은 다리 주위에 지진 판정이 생깁니다. 선딜이 긴 편도 아니라 생각 없이 가랑이 사이에서 신나게 때리다가 맞는 경우가 제법 많습니다. 무엇보다 무게감 있는 모션에 걸맞게 엄청난 공격력을 자랑하므로 꼭 피해야 되는 패턴이지만 다리를 찍을 때는 무조건 오른발로만 찍으므로, 재빠르게 왼다리 쪽으로 피하면 안전합니다.


이블조 패턴 - 돌 날리기

턱으로 땅을 찍어서 돌을 날리는데 필드에 따라 날아오는 돌의 속성이 달라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블조 패턴 - 용속성 브레스



앞으로 전진 혹은 뒤로 후퇴하면서 용속성 브레스를 뿜어냅니다. 부채꼴로 천천히 쏘는데, 거의 정면 180도를 커버하므로 무조건 뒤로 피하거나 막는것이 좋습니다. 공격에 맞으면 용속성 상태이상이 걸리게 됩니다.


이블조 패턴 - 포식

전방을 향해 폴짝 뛰어서 대상을 덮치게되는데 선딜이 있어서 피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이블조의 거의 모든 패턴에 연계되서 시전하는 공격입니다. 다른 몬스터들의 포식 패턴과 다르게 많은 데미지 때문에 그냥 빠져나오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우므로 비료옥을 충분히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이블조 소개 무기와 방어구



이블조를 처치해 소재를 모으면 새로운 무기와 방어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블조 무기는 디아볼로스와 마찬가지로 공격력은 높지만 회심율이 떨어지는 '역회심'이 높고 예리도가 낮은 편입니다. 무기 자체의 성능으로 따지자면 나쁜편은 아니지만 디아블로스가 커강을 한번 더 할 수 있어 더 저는 디아블로스 무기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방어구는 '반기스' 세트이며, 별도의 시리즈 스킬은 없습니다. 장비 스킬은 빨리 먹기와 파괴왕, 힘의 해방 등 이블조의 컨셉에 맞게 만들어긴것 같습니다.


새로운 몬스터의 등장은 지난 8월 10일 PC 버전 출시 이후 약 한 달 만이며, 콘솔 버전이 1월 26일 출시 후 3월 22일 이블조 추가까지 약 두 달이 걸린 것을 감안하면 속도가 상당히 빠른데요. 이에 유저들 사이에서는 다른 몬스터의 추가도 콘솔 버전에 비해 빠를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