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월드 태도 기본 조작 가이드

Posted by 글쓰니˚
2018. 9. 5. 15:48 몬스터 헌터 월드/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gloss 입니다.

요즘 몬스터 헌터 월드를 즐기면서 첫 무기로 차지액스를 골라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인벤이나 다른 사이트에서 알게된 사실인데 많은 분들이 초반 좋은 무기로 태도를 많이 추천 하시더라구요. 태도는 사용 기술뿐만 아니라 외관도 다른 무기들에 비해 화려하니 사용을 해보고 싶긴 했는데 이미 차지액스가 겨우 익숙해진터라 미뤄두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한번 사용하기전 여러분과 같이 알아보려 합니다.



태도의 특징

태도는 근접 무기치고 꽤 긴 리치와 기인 게이지 강화를 통한 높은 데미지로 시원시원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별도의 가드 기능은 없지만 간파베기를 통해 회피와 반격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숙련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보는 사람을 감탄하게 하는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멀티 플레이에서는 같은 근접 무기군의 공격을 끊어버리는 일이 잦기 때문에 가끔 민폐 무기로도 불리긴 하지만 사용에 주의를 한다면 상당히 좋은 무기 입니다.


기인 게이지



태도를 장비 후 필드에 나가면 좌측 상단에 검 모양의 게이지가 생겨납니다. 공격할때마다 붉은색 게이지가 조금씩 차오르는데 이것을 기인 게이지라고 하며 기인 게이지가 차오르는 검 모양의 테두리 부분을 연기 게이지라고 합니다. 기인 게이지는 공격을 하지 않고 있을 때는 조금씩 줄어들고, R2 버튼을 눌러 시작하는 기인베기 콤보는 기인 게이지가 없으면 일회성 공격에 그치게 됩니다.


연기 게이지




기인베기 콤보의 마지막인 기인 큰회전베기를 명중시키면 연기 게이지 레벨이 아래와 같이 상승하며 연기 게이지 레벨 역시 기인 게이지와 마찬가지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레벨이 하락합니다. 남은시간은 테두리 색이 줄어드는 것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흰색 게이지는 1.05배, 노란색 게이지는 1.1배, 빨간색 게이지는 1.2배의 공격력 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몬스터 사냥 시 게이지 관리가 중요하며 최대한 연기 게이지를 높은 상태로 유지하고, 연기 게이지가 빨간색이 되었다면 몬스터의 틈을 노려 기인찌르기 후 기인 투구 깨기로 큰 데미지를 준 후 다시 연기 게이지를 빨간색으로 만들어 공격을 이어나가는 플레이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태도의 기본 공격

1. 베기 공격



△버튼을 눌러 베기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콤보는 내딛어 베기→세로베기→찌르기→베어올리기로 이어지는 콤보 공격이 가능하며,  공격의 타점이 꽤 높은 편이라 몬스터의 머리, 꼬리 등을 명중시키는 것이 쉽습니다.  방향키를 이용해 공격 방향을 정할 수 있지만 변경 폭이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아래 설명할 베어내리기와 기인베기 공격을 같이 섞어주면서 공격 방향을 수정하는 편이 좋습니다.


2. 찌르기 공격



발도 상태에서 ○버튼을 눌러 1회성 단타 공격인 찌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콤보가 이어지지 않으며, 데미지 배율이 베기 공격보다 낮다는 점 등 찌르기 공격은 주로 사용하기보다는 다른 공격과 함께 섞어 사용하는 편입니다. 베기공격과 찌르기공격을 번갈아가며 사용하여 베기→찌르기→베기→찌르기 콤보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 콤보는 속도도 빠르지만, 순간순간의 상황 대처에도 유리하기에 많이 사용됩니다. 그리고 공격 동작을 먼저 해야 발동되는 간파베기의 경우는 베기보다는 찌르기가 발동 속도가 빠르기에 순간적인 간파베기를 노린다면 ○→R2+○ 커맨드 입력이 더 효율적입니다.


3. 베어내리기


△버튼과 ○버튼을 동시에 입력하면 검을 사선으로 내리고 뒤로 이동하여 공격 할 수 있습니다. 베기&찌르기를 반복하다가 위치가 틀어졌을 때, 작은 공격을 회피하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기인베기 중 마지막 공격인 기인 큰회전베기를 명중이 어려울 때 베어내리기를 통해 위치를 변경 후 공격을 이어나가는 등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방향키를 통해 회피 방향도 정할 수가 있는데, 베어내리면서 바라보고자 하는 공격 방향을 L 방향키로 지정하면 됩니다.




4. 기인베기


R2버튼을 누르면 기인베기 공격이 발동된다. 

기인 게이지가 없어도 한 번은 공격은 가능하지만 기인베기 자체가 기인 게이지를 소모하는 공격라 첫번째 공격 이후에는 이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인베기 중간에 베기나 찌르기 공격을 끼워 넣을 수 있지만 기인베기 Ⅰ, 기인베기Ⅱ, 기인베기Ⅲ까지 이어지지 않으면 기인 큰회전베기가 시전되지 않아 기인 게이지를 채울수 없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기인게이지를 채우고 공격을 시도하는것이 좋습니다.


콤보 시전 시간이 긴 편이므로 몬스터의 정면에서 쓰기보다는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한 다음 뒤나 옆을 잡고 사용하는 편이 안전합니다. 기인베기 공격 3회 후 기인 게이지가 일정량 남아 있다면 R2 버튼 추가 입력을 통해 기인 큰회전베기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이 공격으로 기인 게이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어내리기 공격 이후에도 기인베기를 연계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모션이 변경되는데 정면으로 돌진해 기인 내딛어베기 공격을 하고, 이후 바로 기인베기Ⅲ 공격, 기인 큰회전베기 공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기인 투구 깨기


기인 큰회전베기 공격이 명중할 경우, 연기 게이지 레벨이 한 단계씩 상승하고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연기 게이지가 무색이 없을때는 사용할 수 없었던 기인 투구 깨기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연기 게이지가 무색 일 때 R2+△버튼을 누르면 기인 찌르기 공격만 나가고 추가 동작이 따로 없지만, 연기 게이지 레벨이 흰색 이상일 때는 별도의 추가 입력이 없어도 정면의 몬스터를 타고 올라가 하늘로 높이 점프 후 착지하며 강력한 종베기 공격을 가합니다. 점프 후 공격 버튼을 따로 누르지 않아도 종베기 공격은 발동되며, △버튼을 누른다면 좀 더 빨리 베기 공격이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점프한 후에는 L 방향키를 통해 공격 방향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인 투구 깨기가 빗나가거나 몬스터의 이동으로 명중하지 않는 경우도 많지만, 투구 깨기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투구 깨기 적중 시 기인 게이지가 10초동안 흰색+빨간색으로 깜빡이면서 자동으로 차오르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한 단계 내려간 연기 게이지 레벨을 복구시키기 조금 더 용이해지므로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기인베기 콤보를 넣어 연기 게이지 레벨을 다시 상승시킨 뒤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주는 방향으로 이어가는 편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