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초심자 태도 가이드!

Posted by 글쓰니˚
2018. 8. 22. 10:59 몬스터 헌터 월드/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gloss 입니다.

몬스터 헌터를 처음 입문하게 되면 제일 많이 선택하는 무기가 태도 입니다. 태도는 데미지도 데미지지만 어느정도의 간지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심자를 위한 태도 장비 세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하위에서 태도무기

하위에서는 태도의 선택지가 적고 데미지만 높은 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몬스터헌터 시리즈에선 뼈소재, 광석 무기 나누어집니다. 광석 파생 무기는 예리도가 높고, 뼈 파생 무기는 공격이 높습니다.

어느 무기를 선택하셔도 상관 없지만 저는 예리도가 높은 무기를 추천드립니다. 공격력이 강해도 육질이 높아 무기가 튕기면 데미지가 안들어가니까요.


두번째 시나리오 진행 시 추천 태도

네르갈리베네르갈리베


멸절의 일도멸절의 일도


카가치의 송곳니 I카가치의 송곳니 I


처음 제공되는 태도는 '철도I'인데 꾸준히 강화 시키면 중후반까지도 사용이 가능한 '네르갈리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네르갈리베'를 사용하다가 무기강화를 통해 '멸절의 일도'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뼈파생 무기로는 공방에서 '본쇼텔'을 구매해서 강화 시키면서 사용합니다. 시나리오 초반 낮은 공격력과 몬스터의 약점속성을 노릴 수 있는 무기 '카가치의 송곳니 I' 가 있습니다. '카가치의 송곳니 I' 는 번개속성은 대부분의 몬스터가 약점이며, 동일 레어도 대비 기초공격력도 우수한편입니다.



세번째 PC 기준 추천 태도

천상천하무쌍도천상천하무쌍도




PC기준 추천 태도는 '천상천하무쌍도'입니다. '천상천하무쌍도'는 공방에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현재 PS4버전에서도 최상위 무기 중 하나이며 장식주인 '무격주'를 장착하고 모든 몬스터를 사냥할 때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작난이도가 높고, 예리도 관리와 최적의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방어구 세팅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기 제작 시 코인류들이 필요한데 코인류는 모두 격투장 퀘스트에서 가능하며 퀘스트가 어렵기 때문에 함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번째 하위방어구

사람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세팅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회심의 영향을 받는 근접무기라 무기의 성능보다는 생존기와 유틸을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력증강' 효과와 '추적의 달인'은 초반 시나리오에서 유용합니다. 또한 그레이트회복약을 포함해 다양한 생산에 들어가는 벌꿀 획득량을 늘려주는 '허니헌터'효과도 좋습니다. 제작난이도는 철광석과 뼈무덤위주이므로 어렵지 않으며, '랑고그리브'의 소재인 랑고스타는 고대수의 숲 13번맵에서 잡을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상위 방어구

상위부터 본격적으로 방어구를 원하는대로 제작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하위에서 입었던 방어구로 퀘스트를 진행하기에는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기 때문에, 새로운 방어구 세팅이 필요합니다.





상위에 진입한 헌터가 바로 상위방어구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방어구 제작을 위한 소재 자체가 하위몬스터로는 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상위 탐색을 통해서 환경채집만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상위 방어구로 방어구를 세팅합니다.



상위 퀘스트에서 만나게되는 네르기간테 이후로 나오는 고룡은 압도적으로 강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도를 사용함에 있어 코어 스킬을 갖춘 방어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방어구 커스텀은 리오레우스와 광석소재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방어구세트입니다. 시나리오를 진행하면 입수할 수 있는 장식주인 '공격주'가 들어가며, 무기는 '네르갈리베' 또는 트리 최종무기인 '멸절의일도'를 추천합니다.



여섯번째 천상천하무쌍도 방어구 커스텀


'천상천하무쌍도'는 '무격주'를 통해 무속성 깡딜에 집중하는 방어구 세팅을 합니다. 예리도 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 '장인' 스킬과 '칼날연마' 스킬이 필요합니다.  초반에 얻기 힘든 장식주가 많아 '멸절의 일도'를 사용하는 방어구를 먼저 제작하고 조사퀘스트를 통해 장식주를 입수하여 커스텀 방어구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