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월드 초보헌터 간단 팁 소개!!

Posted by 글쓰니˚
2018. 8. 20. 15:58 몬스터 헌터 월드/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gloss

얼마전 스팀에서 몬스터 헌터 월드 PC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덕분에 몬스터 헌터 월드를 즐기는 유저가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저도 몬스터 헌터들 월드에서 처음에 접했습니다. 그래서 PC버전 출시로 처음 몬스터 헌터 월드를 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팁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필드



일단 모든필드를 한번씩 뛰어다녀보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채집물은 그 앞을 지나만가도 처음 발견한 것은 안내 벌레가 알아서 냄새를 맡아두고 자동으로 맵에 등록 됩니다. 그리고 퀘스트를 진행하면 캠프가 열리게 되는데 필히 캠프를 열어두어야 나중에 리오레이아, 리오레우스를 사냥할때 둥지까지 갈때 고생을 하게 됩니다.


두번째 광충



광충은 섬광탄으로 제작할 때 사용되는 벌레이며, 섬광탄은 다양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광충은 꼭 많이 채집해두길 추천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광충을 재배 할 수도 있습니다.


세번째 숏컷



몬스터 사냥시 급히 아이템을 사용해야할 경우가 있는데 미리 숏컷을 등록해 놓으면 빠르게 아이템을 제작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숏컷에 숫돌을 등록하고 사용하면 숫돌질을 실행하면 납도를 하지 않고 바로 발도 상태에서 숫돌을 사용합니다.



네번째 포획


몬스터를 포획할때 반드시 마비덫이나 그물항점으로 유인해서 포획용 마취옥을 던져 포획할 수 있습니다. 포획용 마취옥을 먼저 던지고 함정을 사용해도 결과는 동일 합니다. 그리고 포획용 마취옥은 상태이상처럼 적용며 효과가 남아있어 포획이되지 않아도 다시 데미지를 넣어주고 마비덫이나 구멍함정을 한 번 더 깔면 바로 포획을 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섬광탄



비룡종이 비상할 때 섬광탄을 적중시키면 땅에 떨어져서 바둥거리게 됩니다. 몬스터가 이동 중 도약으로 공중에 잠시 떠있거나 넝쿨 등을 타고 벽을 올라갈 때 섬광탄을 맞춰도 똑같이 땅에 떨어져서 바둥거립니다. 그리고 날개가 없는 녀석들이 도망가는 루트에 도약하거나 넝쿨을 타고 위로 올라가는 곳이 있다면 이를 예측하여 타이밍을 맞춰서 섬광탄을 던져지면 도망가는 녀석을 다시 불러 세울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열상


초반에 만나게되는 오도가론을 사냥하다가 많이 얻게되는 상태이상이 있는데 바로 열상입니다. 생각보다 초반에 많이 모르시는분이 많은데 열상은 앉아있으면 아스테라저키를 먹지 않아도 풀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지급품 박스


지급품 박스에 휴대식량이 있는데 먹으면 스태미나의 총량의 상한치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먹자마자 바로 풀로 스태미나를 회복시켜주기도 합니다. 미리 챙겨뒀다가 몬스터를 추적하는데 스태미나가 다 떨어질 때 먹으면 바로 몬스터를 추격할 수 있습니다.


여덟번째 심안 스킬


몬스터 사냥 시 몬스터의 육질이 단단해 칼이 튕긴다면 리오레우스 세트는 심안 스킬을 발동되니 칼이 박히지 않는다면 챙기는게 좋습니다.


아홉번째 미니맵


미니맵 옆에 내가 조우한 대형 몬스터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이 아이콘에는 수렵 중인 몬스터의 맥박이 표시됩니다. 이 맥박의 박동 정도로 몬스터의 상태를 유추할 수 있으며 만약 몬스터의 흔적을 1회라도 주웠다면 몬스터가 죽어갈 때 미니맵에 해당 몬스터에게서 해골 표시가 됩니다.


열번째 식재료


식재료를 많이 모아두면 보유 중인 식재료가 많을수록 해당 식사의 버프 스킬이 뜰 확률이 올라갑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몬스터 헌터 월드 특수 장비 획득 조건 및 필요 퀘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