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월드 차지액스 무기 가이드 1편!!

Posted by 글쓰니˚
2018. 8. 23. 16:39 몬스터 헌터 월드/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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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loss 입니다.

오늘은 차지 액스의 가이드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현재 차지액스는 요즘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무기이지만 조작이 복잡하고, 알야할 것 많아서 어려운 무기입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막강한 화력을 뿜어내는 매력 넘치는 무기라 애용하고 있습니다.


차지 액스 특징

차지액스 장점 




차지 액스는 기본적인 상태 검+방패와 변형 상태의 도끼모드를 넘나들며 데미지를 넣는 무기 입니다.

기본적으로 검모드에서의 공격으로 에너지를 모아 이를 방패 혹은 병에 충전을 시킨 뒤 도끼모드로 변형하여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로 엄청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압속성베기'는 포격과 마찬가지로 육질 무시의 고정 데미지이며 공격과 포술의 영향을 모두 받습니다. 

방패나 검을 강화시켜 추가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고 병을 채워 날리는 고출력 베기는 한순간에 큰 데미지와 스턴치를 주기 때문에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찬스도 자주 나오는 편입니다.


차지액스 단점



변형 무기인지라 굉장히 복잡한 커맨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병을 모으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조작 난이도가 어려운 편입니다. 필살기 급인 '초고출력 속성해방 베기'는 엄청난 화력을 내긴 하지만 전체 다 명중시키기가 굉장히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조작 가이드

유탄병과 강속성병


 


차지 액스의 병에는 두 종류가 있는데 '유탄병'과 '강속성병'이 있습니다.

유탄병은 적의 기절을 유발하기 쉽고 초고출력시 일직선으로 터지게 되지만, 강속성병은 무기의 속성을 강화시켜 추가타를 넣고 Y자로 터지게 됩니다.

오픈 초기에는 유탄병 무기가 굉장히 데미지가 높았으나 패치로 유탄병의 데미지가 너프되고 강속성병의 데미지가 상승하여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하지만 너프되었다고는 하지만 너프의 효과가 미미하여 아직 대부분은 유탄병 무기만 씁니다.

 

차지액스 기본 운영






기본적으로 차지액스의 데미지 사이클은 검공격 - 방패강화 - 검공격 - 병채우기 - 초고출력으로 진행됩니다.

사냥에 익숙해진다면 '고출력'으로 데미지를 가하다가 몬스터에게 확실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순간에만 '초고출력'을 사용하게 됩니다.



검겅화, 방패강화



'검강화'는 검에 심안을 부여하여 육질에 상관없이 데미지가 박히고, 공격에도 약간의 데미지를 추가됩니다. 하지만 데미지를 넣는 순간에는 어차피 도끼로 딜을 하게 되므로 선택 사항이긴 하지만 저는 '검강화'를 애용하는 편입니다.




'방패강화'는 가드 시 예리도 소모를 감소시켜주며 가드성능+2정도의 효과를 부여해줍니다. 그리고 방패 강화 시에만 '초고출력 해방 베기'가 사용 가능합니다. 방패 강화는 상시 유지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병 모으기





일반 공격이 성공하면 병 게이지를 모을 수 있습니다.

'견제베기' - '모아 베어올리기' - '방패 찌르기' - '모아 베어올리기'를 하면 병 게이지가 빨간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후 바로 병 채우기 - '방패 찌르기' - '고출력 해방베기' - '속성 강화 해방 베기'를 하면 방패 강화가 됩니다. 그리고 검 모드에서는 공격 직후의 회피는 구르기가 아닌 스텝이 나가게 됩니다.

 

주의점

납도 상태에서 R2(Ctrl)를 누르게 되면 가드가 아닌 도끼를 꺼내게 됩니다. 생각보다 많이들 실수를 합니다. 저는 잘못 눌러서 많이 죽었습니다.


차지 액스의 장단점과 조작 가이드에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차지액스의 추천 무기와 방어구 추천 스킬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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